병원소식 [보도자료] 안양샘병원, 추석 연휴 대비 응급환자 대응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최고관리자
등록일 : 2025.09.26
본문
안양샘병원, 추석 연휴 대비 응급환자 대응 강화
![]()
효산의료재단 안양샘병원(병원장 권덕주)은 23일 안양소방서와 지역응급의료협의체를 개최해 추석 연휴 기간 응급환자 이송과 진료 체계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체에는 안양샘병원 권덕주 병원장과 안양소방서 김지한 서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명절 연휴 동안 증가할 수 있는 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치료를 위한 체계 운영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중증·경증 환자 분산 이송 체계 운영 ▲이송 지연 및 환자 수용 거부 사례 개선 ▲구급스마트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정보 공유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해결책 마련 등이 포함됐다.
권덕주 안양샘병원장은 “명절 연휴 동안 응급환자가 적시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지역사회 응급의료 안전망이 더욱 견고해질 수 있도록 소방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한 안양소방서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이송 체계를 빈틈없이 운영하겠다”며 “병원과의 협력으로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샘병원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10월 4일(토) 오전과 10월 8일(수) 오전·오후 정상 진료를 실시하며, 연휴 기간 내 24시간 응급의학과 전문의 진료를 운영해 응급환자에게 신속한 치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링크
- 이전글[알림] 2025년 10월호 샘병원 소식지 25.10.02
- 다음글[보도자료] 샘병원-월드비전 경기남부사업본부, 위기아동청소년 지원 업무 협약 체결 25.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