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닉
안양샘병원은 탁월한 통합의료와 전인치유로 생명사랑을 실현하는 글로벌 선교병원입니다.

샘병원 통합면역 클리닉은 암 환우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다각도록 연구와 진료를 병행합니다. 특히 안양샘병원에서는 보완통합의학, 한의학, 중의학의 요법 중 근거 중심적이며 객관적이고 과학화된 요보완통합의학, 한의학, 중의학의 요법 중 근거 중심적이며 객관적이고 과학화된 요법들을 선별해 환자에게 적용하며, 최신의 면역치료법들을 연구하여 도입합니다.

 


또한 샘병원은 현대의학적인 수술, 항암, 표적치료, 방사선치료, 호르몬요법 외에 보완통합의학을 통해 치료의 장점을 극대화 하고 면역손상과 부작용은 최소화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대표 적인 치료법으로 온열치료, 세포면역치료, 비타민C주사, 미슬토주사, 보완대체치료 및 한방치료 등이 있습니다.

 


 

 

C2_091.png  333.png

 

 

온열치료

온열치료는 대부분 항암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치료와 함께 시행합니다. 온열치료로 혈관이 확장되면 종양의 혈액순환이 더욱 좋아지게 되며 이로써 세포 성장 억제제가 종양세포에 더 잘 도달하게 되는 것입니다. 온열치료로 인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세포에 산소가 더 많이 공급되며 이때, 이로 인해 방사선 치료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고주파 국소온열치료와 전신온열치료가 있습니다.
 
세포면역치료

면역세포를 통한 몸의 자연적인 면역력을 증강시켜 암세포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세포(T세포, 세포 상해성 T임파구 (CTL), NK세포 등)를 증식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세포면역치료의 핵심입니다. 기존의 항암치료와 달리 자기 몸에 있던 세포를 사용함으로써 부작용 없으며, 항암치료로 인해 떨어져 있는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삶의 질을 개선합니다.


비타민C주사

고 농축된 비타민C는 항암제의 부작용을 낮추고 항암제가 암세포에 작용하는 것을 도와 항암치료 효과를 높여줍니다. 또한 암세포를 공격하는 킬러 세포 중 NK세포(Natural Killer Cell)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식품으로 섭취하는 비타민C는 항암에 영향을 줄만큼 먹기도, 흡수되기도 어려우므로 고단위의 비타민C를 혈관에 직접 투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미슬토주사

미슬토 추출물(주사액)은 겨우살이의 줄기와 잎, 열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슬토 추출물에는 600종이 넘는 다양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미슬토 주사요법은 보완의학 중에서는 비교적 작용기전이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가장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면역요법이며, 보완대체의학 암분야에서 신뢰도가 높은 의약품으로서 오랜 전통을 자랑할 정도로 효과도 높습니다. 특히 미슬토렉틴(cytokines 분비촉진), 올리고당 및 다당류(NK Cell 활성화 작용)를 함유하고 있어 통증을 감소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열기닫기